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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국도자재단, K-도자기 대표 로고 디자인 공모  
○ 재단, 한국 도자 대표 브랜드 ‘K-ceramic’ 로고 디자인 공모
- 7월 10일까지 공모접수…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

- 7월말 당선작 선정…대상 1명, 우수상 2명 등 총 상금 500만원

- 심볼마크, 로고타입, 시그니처 등 3개 분야 공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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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최재은기자 작성일 20-06-16 15:44
 
한국도자재단이 우수한 우리 도자를 세계에 알리기 위한 도자기 대표 브랜드 ‘K-ceramic(케이 세라믹)’ 로고 디자인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.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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‘K-ceramic’은 K-팝, K-뷰티와 같이 해외에서 각광받는 한국의 문화 콘텐츠 중 도자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 재단이 오는 9월 처음 출시할 예정이다.
 
이번 ‘K-ceramic’ 로고 디자인 공모사업은 우리 도자를 직관적으로 알릴 수 있는 창의적인 로고 디자인 개발을 통해 브랜드 가치와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자 기획됐다.
 
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저작권 없는 폰트, 개인 창작물 등을 사용해야 한다. 공모 분야는 ▲심볼마크 ▲로고타입 ▲심볼과 로고를 조합한 시그니처 등 총 3개 분야로 세 가지 모두를 제작해야 한다.
 
접수는 다음달 10일까지이며, 이메일(651@kocef.org)로 참가신청서와 로고디자인 이미지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.
 
공모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300만 원, 우수상 2명 각 100만 원 등 선정자 3명에게 총 상금 5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.
 
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“우리 도자를 세계 속에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된 ‘K-ceramic’ 브랜드 로고 디자인 공모에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”며 “K-팝, K-뷰티에 이어 K-도자기가 세계 속에서 한류열풍을 일으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 
‘K-ceramic’ 로고 디자인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(www.kocef.org)에서 확인 가능하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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